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입니다.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는 첫사랑을 생각나게 하는 영화로 풋풋한 사랑을 그린 대표적인 영화입니다.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는 2012년 8월 22일 첫 개봉을 한 대만에서 제작한 영화입니다. 학교를 대표하는 얼간이 커징텅과 최고 모범생 션자이의 청소년들의 따뜻한 사랑의 과정을 잘 그려냈습니다.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줄거리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첫 장면은 남자 주인공 커징텅이 친구들이 서둘러 결혼식에 가자고 말과 동시에 사과를 베어 물고 미소를 짓는 장면에서 1994년 대만 장화시를 회상하며 시작됩니다.

 

 

회상과 동시에 등장인물들이 소개되고, 여자 주인공 션자이는 많은 남학생들이 좋아하는 인기 여학생으로 설명됩니다. 커징텅과 션자이의 이야기가 시작되는 시점은 션자이가 영어 교과서를 깜빡하고 가져오지 않았을 때입니다.

 

 

영어 교과서가 없던 션자이는 안절부절못하고 있었고, 커징텅은 자신의 뒤에서 안절부절못하지 못하는 션자이에게 자신의 교과서를 주고, 벌을 받으러 의자를 들고 복도로 나가 대신 벌을 서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션자이는 커징텅에게 매일 수악 숙제를 내주면서 둘은 조금씩 가까워져 갔습니다.

 

 

대학 시험이 끝나고, 모두 서로 다른 학교로 직학 하게 되었고, 커징텅과 션자이도 연락을 자주 하면서 서로 다른 곳에서 대학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시간이 흘러 대학 1학년 첫 크리스마스 때 타이베이 근교에 놀라간 두 사람은 좋은 시간을 보내나 했지만, 기차 레일 위에 걸을 때와 천둥 날리기를 할 때, 서로의 마음을 전하지 못하고 엇갈리게 되었습니다.

 

 

커징텅은 션자이에게 남자다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자유 격투기 대회를 개최하였고, 션자이를 초대하였지만, 경기에서 크게 다친 커징턴을 본 션자이는 경기가 끝난 커징텅에게 잔소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잔소리를 하는 션자이에게 화난 커징텅은 결국 화를 참지 못하고 다투고 둘은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밤에 큰 지진이 이어 나자, 커징텅은 기숙사를 빠져나와 션자이에게 연락하며 서로에 오해를 풀고 함께했던 순간들을 이야기하며 통화가 끝났습니다.

 

 

커징텅과 친구들은 대학을 졸업하고, 션자이가 결혼한다는 소식을 듣고 결혼식에 참석하게 됩니다. 결혼식 기념촬영에서 라오잉홍은 신랑에게 션자이와의 키스를 요청하고 신랑은 그냥은 안되고 자신과 먼저 키스해야 신부와도 할 수 있다고 하자, 커징텅이 기습적으로 신랑에게 키스를 하게 됩니다.

 

 

과거 장면들이 나오면서 평행세계의 두 사람이 키스를 하는 장면이 클로즈업된 이후 "결혼 축하해, 나의 청춘."이라고 적힌 축의금 봉투가 클로즈업되며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영화는 끝나게 됩니다.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결말

영화 그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결말을 두고 많은 의견이 있었습니다. 평행세계의 커징텅과 션자이가 만나는 해석에 공감을 하는 분들도 있었지만, 난해한 결말이라고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처음 봤을 때는 난해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왜냐하면, 이야기에 흐름과 맞지 않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영화를 2,3번 보면서 생각이 변하게 되었습니다.

 

 

커징텅과 션자이의 평행세계의 결말을 공감했다기보다는 "첫사랑을 이루어지지 않는다. 하지만, 첫사랑과는 많은 미래를 상상할 수 있다."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명장면과 명대사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그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명장면은 커징텅과 션자이가 서로에게 호감을 보면서 수업시간에 파란 펜으로 커징텅 등에 장난치는 션자이의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장면 말고도 풋풋한 사랑을 표현한 아름다운 장면들은 많았지만, 개인적으로 청소년의 아름다운 첫사랑과 관심을 제대로 표현한 장면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명대사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성장하는 동안 가장 잔인한 것은 여자아이는 같은 나이대의 남자아이보다 영원히 더 성숙하며, 그 성숙함을 견뎌낼 남자아이는 없다는 것."이라는 커징텅의 대사가 있습니다.

 

 

션자이와의 헤어짐을 받아들이는 커징텅의 대사로 여자아이와 남자아이의 정서적 현실적인 차이를 느끼게 해 주는 대사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장면에서의 "결혼 축하해, 나의 청춘."이라고 적힌 축의금 봉투 또한 명장면, 명대사라고 생각합니다. 커징텅이 단순히 션자이의 결혼을 축하하는 것이 아니라 나의 청춘 속 커징텅 본인과 션자이의 추억을 행한 것이라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